첫 회사에서 2년 2개월 동안 개발직으로 일했지만 실질적으로 개발 업무가 없어 퇴사를 결심했습니다. 이후 본격적으로 개발 실력을 쌓기 위해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.
프로젝트 배경
- 실제로 운영하면서 점진적으로 발전시켜 다양한 로그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합니다.
- 4년째 플레이 중인 RPG 게임 로스트아크에서 느낀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합니다.
- 경쟁 사이트에서 제공되지 않는 콘텐츠를 추가하면 사용자 유입이 용이할 것이라 판단합니다.
목표 및 전략
- 실제로 본인이 잘 알고 있으므로 콘텐츠에 대한 개별적인 이해가 필요 없을 뿐더러 경쟁 사이트에 존재하지 않는 내용을 추가하면 이용자를 모으기 용이하다고 판단하였고
- 단순 조회사이트로 특별한 기술이 들어가진 않을것이라 판단이 되지만 오히려 기본을 좀 더 탄탄하게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여 진행합니다.
개발 목표
- 1차목표
- 카오스 던전
- 아비도스 대작전
- 가디언토벌
- 큐브
- 타워 - 2차목표
- 카오스게이트
- 필드보스 - 3차목표
- 어비스레이드
- 군단장레이드
- 카제로스레이드 - 비고
- 에포나
- 생활의기운
우선 1차목표를 목적으로 데이터를 수집, 기능을 개발하여 배포 및 운영을 해볼 생각입니다.
사용기술
- drf
- react
- postgresql
사용해본 기술이기도 하며 대중적으로도 많이 사용되어 문제 발생시 정보를 얻기 용이 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.
베포단계에 접어들게된다면 프록시, 캐시, 웹서버 등 추가할 것들이 많이 생기겠지만 그때가서 생각해봅시다.
개발 순서로 요구사항분석같은건 하지 않을겁니다. 에초에 제대로 할 줄도 모르고 생각만 하고있으면 아무것도 못할 것 같기 때문입니다.
굳이 따지자면 애지일 기법처럼 중간중간 요구사항을 추가하거나 제외하거나 좀 유연하게 진행해보고자 합니다.
다음 글에는 개발환경을 세팅하고자 합니다.